본문 바로가기
여행

국내 온천여행추천, 겨울 여행지 바로 이곳!!

by 블로그매니아 2019. 12. 10.
반응형


찬 바람이 싸늘하게 느끼지는 요즘, 뜨거운 물에 온몸을 담그고 싶은 생각이 간절하다. 작년에는 어떤 온천이 인기였는지 인터파크투어의 도움을 받아 정리했다. 올겨울 온천여행을 떠날 계획이라면 참고하자.
따뜻한 온천이 생각나는 요즘, 이런 날씨에 온천 여행 어떠세요? 뜨끈한 온천에 들어가 쉬고 있노라면 쌓였던 피로와 스트레스가 한 번에 확 풀리는 느낌이 들죠, 오늘은 힐링과 휴식이 필요한 분들께 국내 꼭 가볼만한 온천 소개해드릴께요 겨울 노천탕,아이들과,가족여행,1박2일,주말여행,가볼만한곳,추천. 국내여행지 베스트10, 가족온천여행, 국내 겨울가족여행, 1박2일 겨울 여행지 온천 으로 출발!!!!

1.이천 테르메덴
경기 이천시 모가면 사실로 984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테르메덴은, 이번에 싹- 리뉴얼을 해서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고 있어요! 워터 테마파크 시설도 준비되어 있어 놀기에도 딱 적합한 테르메덴 최고야!
수도권 지역에서 가깝기에 겨울이 되면 더 인기 만발인 곳, 바로 이천 테르메덴이다. 온천을 뜻하는 독일어인 'therme'와 성서 속 지상낙원인 '에덴동산'에서 따온 'eden'이 덧붙여져 '온천의 지상낙원' 이란 의미를 갖고 있다. 직경 30m라는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 실내바데풀과 다양한 온천 프로그램으로 몸과 마음을 움직이는 실외온천풀 등 크게 두 곳으로 나뉘어져 운영된다.
실내외에서 사용되는 물은 모두 100% 천연 온천수다. 온도 역시 온천욕의 효과가 극대화되도록 신경썼다. 바데풀은 38도 내외로 공급해 따끈함 속에서도 쾌적한 물놀이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각종 테마탕은 피로와 스트레스가 풀릴 수 있도록 40도 내외로 맞췄다.

2.금진온천
강원 강릉시 옥계면 헌화로 455-34
금진온천은 강릉 해안단구 지역 지하 암반층에서 용출되는 온천수가 나오는 곳


3.수안보온천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물탕2길 17
수안보 온천수는 "살아 활동하고 있는 생동하는 온천수"로 한달 이상 썩지 않는 특성이 있습니다.대한민국 최초로 자연적으로 약 3년 전부터 솟아오른 천연 온천수입니다.수안보 온천은 1 일 채수량 4,800톤 이상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모든 온천수를 중앙 집중관리 방식으로 충주시에서 관리하며, 온천자원 보전에 주력하여 인체에 유익한 각종 무기질을 함유한 양질의 온천수라는 동력자원연구소의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수안보 온천수는 지하 250m에서 용출되는 수온 53℃ 산도 8.3의 약알카리성 온천 원액으로 리듐을 비롯한 칼슘, 나트륨, 불소, 마그네슘등 인체에 이로운 각종 광물질이 함유되어 있고 수질이 부드러우며 경쾌합니다.

4.온양 온천(온양관광호텔 대 온천탕)
충남 아산시 온천대로 1459 온양관광호텔
우리나라 온천 하면 떠오르는 가장 유명한 온천 여행지 온양입니다. 온양온천은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온천의 하나로, 온도 44~57℃, pH 9.0의 알칼리성 단순천이다. 백제 때는 온정, 고려 시대에는 온수, 조선시대 이후에는 온양이라고 불려왔을 만큼 역사가 긴 유서 깊은 명소입니다 : )온양온천은 물의 양이 풍부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탄산수소나트륨, 황산마그네슘, 탄산칼륨, 규산, 황산칼슘 등이 함유되어 있어, 거친 피부, 신경통, 위장병, 빈혈, 혈관경화증, 부인병 등에 효험이 있다고 하니 부모님과 함께하는 효도여행지로도 좋습니다.

5.도고 온천(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충남 아산시 도고면 도고온천로 176
충남 아산시 도고면에 위치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는 온천물을 활용한 테마파크 시설로 유명한 곳입니다. 자연과 함께 조화를 이루고 있어 사계절 내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이곳은 특히 가족단위 여행객이 많습니다. 서울에서 머지않은 곳에 위치해 거리의 부담 없이 느긋하게 온천을 즐길 수 있는 1박 온천 여행지로 제격입니다 : )

6.제주 산방산 탄산온천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 북로 41번 길 19
제주 겨울여행의 특별한 묘미 제주 산방산 탄산온천입니다. 산방산 온천은 三島(마라도, 가파도, 형제도), 五山(한라산, 산방산, 군산, 송악산, 단산)의 중심에 위치한 제주 최초의 대중 온천이며, 국내에서도 희귀한 탄산온천으로 유명합니다.

우리나라의 온천 95% 이상이 단순천이나 유황천인 반면 제주 산방산 탄산온천은 유리 탄산·중탄산이온·나트륨 성분이 국내 최대치로 판명 난 곳으로 온천수의 평균 온도는 29~31℃ 정도 다른 온천에 비해 낮은 온도를 가진 것이 특징으로 너무 뜨거운 것을 싫어하거나, 어린아이들과 함께 온천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7.백암 온천
경북 울진군 온정면 온천로 5
백암산(1,004m) 동쪽 기슭에 위치해 있는 백암 온천 관광특구입니다. 신라 때부터 알려진 유서 깊은 온천으로, 수원지는 3개소이고 수온은 32~53℃입니다. 유황질 온천으로, 염화칼륨 ·수산화나트륨·수산화마그네슘·중탄산철 등을 함유하고 있어 각종 질병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

실제 방문한 사람들이 온천물이 정말 좋았다가 입을 모을 정도로 물이 좋습니다. 또한 백암 온천 주변의 백암산엔 신선 계곡과 백암폭포 등이 있어서 온천과 함께 즐길 거리도 풍부합니다. 자연과 어우러진 곳에서 힐링 온천을 즐기고 싶다면 백암 온천을 추천합니다.

8.척산 온천(척산온천휴양촌)
강원 속초시 관광로 327
국립공원 설악산 최고의 휴양지로 꼽히는 척산 온천입니다. 겨울 속초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라면 바다 구경과 함께 필수로 척산 온천을 빼놓지 않고 방문하는 추천합니다. 지하 4000미터에서 형성된 온천수가 용출되는 천연 온천인 척산 온천은 주변에 울창한 소나무가 조성되어 있어 온천의 운치를 더합니다. 숲속에서 한가로이 온천을 즐기다 보면 그동안 누적된 피로와 스트레스도 모두 안녕입니다 : )


9.덕구 온천(덕구온천스파월드)
경북 울진군 북면 덕구온천로 924

물 하나는 어디랑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좋다는 만족도 1000% 온천인 덕구 온천입니다. 약 600여 년 전 고려 말에 궁술과 창술의 명수인 전모라는 사람이 사냥꾼 30명을 데리고 사냥을 하다가 이 온천을 발견한 유래를 가진 덕구온천의 천질(泉質)은 무미·무색·무취의 철천(鐵泉)으로 유명합니다 피부병, 신경통, 당뇨병, 소화불량, 빈혈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덕산 온천은 온천욕과 함께 주변에 성류굴, 나곡·후정·봉평해수욕장과 울진시장 등 다양한 볼거리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 )

10.영암 월출산 온천
전라남도 영암군 군서면 마한로 331

영암 월출산 온천은 영암 읍내에서 북서쪽 5km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남도의 소금강이라 불리는 월출산의 수려한 경관을 바라보면서 영산강의 한 지류인 영암천과 드넓은 영암평야가 드리워 있는 한 가운데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니 마치 신선이 된 것 같은 기분이 드는 곳입니다.

월출산 온천수는 맥반석의 강한 흡착, 정화작용에 의하여 유해 유기물과 오염물질이 제거된 순수 천연 온천수로써 각종 미네랄 성분과 용존산소량 및 원적외선 방사량이 풍부하여 피로회복, 신경통, 류마치스, 알레르기성 피부질환, 무좀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하니 온천욕 한 번으로 묵은 피로와 만성 질환도 날려보세요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