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여수 1박2일 여행코스 추천

by 블로그매니아 2019. 11. 19.
반응형


여수 주말여행, 당일치기여행 가족여행지 추천합니다.

 

1.소호동 동다리
소호동 동다리는 소호동 회센터에서 요트 마리나까지 이어진 약 700m의 산책로입니다. 해안을 따라 뻗은 나무데크를 걷다보면 시원하게 불어오는 바닷바람을 느낄 수 있답니다. 특히 형형색색으로 빛나는 야간 조명 덕분에 더욱더 로맨틱한 분위기가 느껴져요. 트래킹 코스, 광장, 놀이터 등 곳곳에 레저와 휴식시설도 갖추고 있답니다.

 


2.여수 아쿠아플라넷
국내 최대 규모의 여수 아쿠아플라넷은 2012년 오픈한 아쿠아리움입니다. 마린라이프, 오션라이프, 아쿠아포레스 3개의 관으로 운영되며 280종의 해양 생물을 보유하고 있어요. 이곳에서는 각양각색의 열대어는 물론이고 흰돌고래 벨루가까지 볼 수 있답니다. 더운 여름에 여수에 가신다면 꼭 들러 보세요!

 

3.고소동 벽화마을
고소동은 여수에서 가장 오래된 마을로 알려져 있는데요. 여수 엑스포를 계기로 마을 곳곳에 멋진 벽화를 그려 여수의 명소로 발돋움했다고 해요. 보통 벽화 마을에는 비슷한 그림이 반복되는 경우가 많잖아요. 그런데 이곳은 골목마다 테마가 각각 달라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고 하네요. 포토존이 많아서 SNS에 올릴 사진 찍기도 좋겠죠?

 

4.여수 해상 케이블카
여수 해상 케이블카는 국내 최초로 만들어진 해상 케이블카랍니다. 바다 위를 지나 섬과 육지를 연결하죠. 케이블카를 타는 내내 아름다운 바다와 하늘을 한껏 느낄 수 있어요. 현재는 크리스탈 캐빈 15대와 일반 캐빈 35대를 운행하고 있는데요. 바닥을 강화 유리로 만든 크리스탈 캐빈을 타면 짜릿한 스릴을 느낄 수 있다고 하니 한번 체험해보세요!

 

5.오동도
오동도는 동백꽃으로 유명한 섬입니다. 한려해상국립공원의 기점이자 종점이기도 하죠. 섬 안에는 동백나무, 등 200여 종의 상록수가 울창하게 심겨있고요. 70여 종의 야생화가 있어 산뜻한 기운을 느낄 수 있답니다. 동백꽃은 10월부터 피기 시작해 3월 중순경에 절정을 이루니까요. 초봄에 방문하시길 추천합니다.

 

6.여수구항 해양공원

알록달록 빛이 예쁜거북선대교와 돌산대교의야경을 한 번에 감상 가능한 곳!이곳에서 밤바다 산책과 함께여수의 멋진 야경을 둘러보는것을추천드립니다!

 

7.여수 엑스포
여수 엑스포 앞에 있는커다란 조형물은!밤 8시에는 '빅오쇼' 라는분수 & 불빛쇼가 펼쳐진다고 합니다!여름 밤 시원한 분수쇼를 보면서여수의 야경을 눈에 담아가는 것은 어떨까요

 

8.이순신광장
이순신광장은 한국 역사 속 인물 중 한명인 ‘이순신 장군’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는 곳이다. 이순신 장군의 일대기와 임진왜란의 과정 등을 담은 벽화가 있어 자료나 역사적인 현장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이곳에서 거북선이 가장 눈길을 끄는데, 단순히 외형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내부 관람도 가능하다. 거북선 내부로 들어가면 수군들의 모습이 있어 임진왜란 당시 생생한 장면을 느낄 수 있다.

 

9.돌산대교와 돌산공원
여수를 대표하는 여행지로 손꼽히는 돌산대교는 여수시 남산동과 돌산읍을 연결하는 다리으로, 밤이 되면 50여개 조명이 화려하게 빛나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한다. 이 경관을 돌산공원에서 볼 수 있는데, 돌산공원에 가면 돌산대교는 룰론 여수시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이곳에서 보는 전망이 일품이어서 방문객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그 중 해상케이블카가 인기가 많다. 해상케이블카는 여수 돌산과 자산공원을 잇고 있어 낮에는 깨끗한 여수 바다를, 밤에는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다.

 

10. 여수 해양레일바이크
힐링 넘치는 국내 여행지 추천, 여수 가볼 만한 곳 ‘여수 해양레일바이크’ 입니다. 여수 해양레일바이크는 총길이 3.5km에 이르는 탁트인 해안 철길 위에 설치되었으며, 터널구간 및 전구간 해안가 코스로 이용객들의 눈까지 즐거운 체험프로그램입니다.

 

 

여수 국내여행지 추천 가족여행코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