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8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추천♬

블로그매니아 2020. 7. 13. 22:00
반응형

 


학생들의 방학과 직장인들의 휴가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8월! 날은 뜨겁고 어딜 가나 사람은 많지만 집 안에만 있기는 너무 아쉬운 시기죠. 별다른 휴가 계획은 아직 없지만 일단 떠나야겠다고 마음먹었다면 떠나볼까요

1.강원도 고성
국내 여행객들이 가장 사랑하는 대표 휴가 여행지 강원도! 피서철 북적거림이 싫다면 강원도 고성으로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숲과 바다 모두를 아우르는 매력적인 여행지랍니다. 안타깝게도 얼마 전 큰 산불로 피해를 입었지만, 한국관광공사에서는 강원도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산불 피해가 컸던 5개 지역(속초·강릉·동해·인제·고성)을 올여름휴가지로 추천했어요. 여전히 아름다운 고성, 이번 여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2.경북 포항
대한민국의 정기가 모였다 하여 일출 명소로 꼽히는 포항은 호미곶의 '상생의 손' 말고도 볼거리가 가득한데요. 포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통시장인 '죽도 시장'을 비롯해 도시 사이 물길을 따라 크루즈를 즐기는 '포항 운하', 더위 걱정 없이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포항시립미술관' 등 명소들이 서로 멀지 않은 거리에 모여 있어 이동도 편리하답니다.
바다 위에 정자가 떠 있는 이색적인 광경을 볼 수 있는 영일대 해수욕장과 곳곳이 포토 스팟인 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는 포항 여행 시 꼭 가봐야 하는 곳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도시 전체가 박물관이라고 불리는 경주와 묶어서 여행 코스를 짜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3.전남 담양
담양의 여행지로는 사시사철 대나무의 짙은 녹음을 간직하고 있는 죽녹원과 숨만 쉬어도 힐링이 된다는 메타세콰이어길이 가장 유명한데요. 이 밖에 드라이브 코스로 좋은 담양호와 조선시대에 온 듯 고요하면서도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소쇄원 등 무더운 여름에 찾기 좋은 자연 친화적인 명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4.울릉도
우리나라 동쪽 끝에 자리한 울릉도는 푸른 바다와 함께 계곡·암벽의 절경이 펼쳐지는 아름다운 섬입니다. 최근 KBS2 예능프로그램 '배틀트립'에서 가수 노라조가 울릉도로 여행을 떠나 다시금 주목받기도 했죠! 옛 개척민들의 삶의 흔적인 투막집과 너와집을 볼 수 있는 나리분지를 비롯해 울릉도의 3대 비경(공암, 삼선암, 관음도), 독도 전망대 케이블카, 해중전망대, 해안 산책로 등 눈에 담는 곳곳이 한 폭의 수채화 같은 느낌을 준답니다.

5.울산
울산을 산업도시로만 생각하셨나요? NO! 울산은 예술과 자연, 바다가 어우러진 히든 여행지로 액자 속에 담아두고 싶은 포토 스팟들이 가득한 곳입니다. 미래의 나 또는 소중한 이들에게 도착할 엽서를 보낼 수 있는 소망우체통이 있는 '간절곶'과 바로 옆에 자리한 '드라마하우스', '장생포의 청춘'을 테마로 조성한 벽화거리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등 특별한 명소들이 많아요.

6.정동진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곳에서 새로운 다짐을 하고 싶다면 정동진을 추천한다. 근사한 일출은 물론 시원한 바다와 어우러지는 철도로 감성적인 여행지이다. 가까운 강릉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정동진 썬크루즈 호텔 앞부터 심곡항까지 바다부채길을 따라 걷다 보면 눈이 시릴 정도로 새파란 바닷물이 무더위를 조금은 가시게 해주는 것 같고 모래시계 공원에서 옛날 인기 드라마의 추억도 되살려볼 수 있다.


7.부산
서울과 달리 푸른 바다와 화려한 도심 야경, 부산만의 특성을 볼 수 있는 다양한 여행지까지, 부산은 1년 내내 많은 여행객들에게 사랑받는 곳이다. 대표 해수욕장인 광안리 해수욕장과 해운대 해수욕장을 즐길 수 있으며, 아기자기함의 끝판왕, 유명 영화의 촬영지이자 SNS 인증 사진으로 유명한 흰여울 문화마을길에서 사진을 찍고 부산의 감성을 느껴보는 것을 추천한다.


8.강릉
푸른 동해바다를 보고 싶다면 강릉을 추천한다. 서울에서도 KTX를 통해 2시간 내외로 도착할 수 있는 강릉은 경포해변부터 강문해변, 안목해변, 그리고 사천해변과 순긋해변 등 맑고 파란 동해바다를 즐길 수 있다. 경포해변과 강문해변에 여행객이 많다면 경포 북쪽에 위치한 사천해변과 순긋해변을 추천한다. 이 곳에서는 조금 더 한적하고 여유롭게 깨끗한 바다를 즐기기 좋다.


9.제주도
사계절 언제 떠나도 좋은 제주도 여행! 하지만 8월의 제주는 더욱 특별한데요. 함덕, 협재, 곽지 해수욕장 등 에메랄드 빛 제주 바다에서 물놀이와 액티비티를 즐기기 딱 좋은 시기인데다가 시원~한 동굴 여행지 만장굴까지! 만장굴은 세계 최장 길이의 신비한 용암동굴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제주도 여행지 중 하나인데요. 8월에는 제주도 곳곳에서 신나는 축제들도 열리고 있으니 가족과함께 멋진 제주도 여행되세요


10.춘천
경춘선 청춘열차가 생기면서 더욱 가까워진 춘천여행! 대표 여행지 남이섬부터 김유정 문학촌, 소양강댐까지 가볼만한 곳이 많아 꽉찬 1박2일 추천 여행지인데요. 특히 춘천의 명물 ‘숯불닭갈비’는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입니다. 8월 말에 간다면 <닭갈비 막국수 축제>에 참가해 볼 수도 있다는 사실!  최근에는 핫플레이스들이 생기면서 인기 상승 중인 국내 여행지 중 하나에요. 아주 가까운 국내 여행지 중에서도 산과 강이 있는 청정자연 여행지로 떠나고 싶다면 청춘열차 타고 춘천 어떠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