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1박2일 여행코스 추천
겨울 국내 가족여행지♥ 겨울 가볼만한곳! 서울근교 여행 추천, 주말 나들이 갈만한곳, 1박2일여행, 당일여행으로도 좋은 춘천 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멋진여행 되세요^^
1.남이섬
북한강 한 가운데 있는 섬으로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한국인이 꼭 가봐야할 관광 100선 중에 하나이다.
메타세콰이어 길이 대표적으로 유명하지만 다른 나무들로 이뤄진 다양한 길과 정원이 있으므로 산책하기 좋은 곳이다.
2.소양강댐
춘천시의 랜드마크라고 불리는 이곳은 국내 최대규모 사력식 댐으로 인공호수 소양호가 위치해 있다.소양강댐에 있는 물 문화관에서 소양강댐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으니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소양강댐에서 배를 타고 청평사로 갈 수 있다.댐 정상길이 개방되어 팔각정 전망대에서 소양강댐을 볼 수 있다.
3.제이드가든
유럽의 유명 도시를 닮은 아름다운 정원과 다양한 꽃과 나무가 있는 명품 수목원이다.특히 꽃이 피는 봄에 방문하면아름다운 정원을 볼 수 있다.야간 개장 '빛의 정원'은 월 마다 개장일이 있으니 미리 확인해보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에 방영된 적이 있다.
4.김유정문학마을
한국의 대표적인 단편문학작가 김유정의 문학적 업적을 알리고 문학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조성한 문학공간이다.
관람해설을 제공하고 있으니 해설 시간에 맞춰가면 알찬 관람을 즐길 수 있다. 미리 관람해설 시간표를 알아보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한지공예, 한복체험, 도자기 등 체험방은 미리 예약을 해야 이용가능하다.해마다 김유정 추모제를 비롯한 각종 문학축제와 세니마를 개최하고 있다.
5.의암호물레길
의암호는 다목적댐이 건설되면서 만들진 인공호수이다.의암호에서 카누를 타며 즐길 수 있는 카누투어를 운영하고 있는 곳도 있으니 미리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다.스카이워크 위에서 보는 의암호 풍경도 색다르다고 하니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스카이워크 입장시간도 있으니 유의해야한다.자전거를 탈 수 있는 길과 산책길도 마련되어 있는 곳이다,
6.청평사
소양강 댐에서 배로 15분 걸리는 섬 속의 절이다.배 말고 차로 방문할 수 있는 곳이다.(주차장도 마련되어있다. 주차료 2000원)국가 지정 문화재인 회전문과 고려선원과 강원도 기념물 청평사지와 삼층석탑이 있는 곳이다.
올라가는 길에 구송폭포가 있는데 서면 삼악산의 등선 폭포, 남산면 구곡폭포와 함께 춘천의 3대 폭포로 꼽힌다.
7.구봉산카페거리
처음 이곳에 방문한다면 ‘산토리니’를 추천한다.푸른 잔디밭에 하얀 종탑 전망대도 있어 사진찍기 좋은 곳이다.
옆에 구봉산 전망대 휴게소에서는 대형 트램펄린도 무료로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로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8.애니메이션박물관
한국에서 유일한 애니메이션 박물관으로 2003년에 10월 1일 의암호 호숫가에 개관했다.애니메이션의 기원과 탄생 및 발전, 종류, 제작과정 등 애니메니션의 역사에 관해 살펴볼 수 있다.애니메이션 음향효과/더빙 제작체험, 인형 애니메이션 촬영체험 등 다양한 체험도 제공하고 있다.시티투어 버스로 방문할 수 있는 곳이니 미리 알아보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9.공지천
공지천에는 물시계 전시관, 이디오피아 참전기념비, 전적 기념관, 어린이 회관 등의 볼거리가 많고 의미있는 전시물들이 많기 때문에 아이들과 오기 좋은 장소이다. 산책할 수 있는 곳이 많고, 주차시설이 있어 차량이용이 가능하다.
10.춘천아트센터
춘천 아트센터는 문화와 휴식, 멋진 경관이 하나로 결합되어 있는 공간이다. 이곳은 공연장, 라이브스튜디오, 갤러리, 강의실, 카페 등을 갖추고 있으며 숙박시설까지 완비되어 있어 시민뿐 아니라, 여행자 에게도 휴식과 문화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주차가능공간이 있어 차량방문객들은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