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어축제 가볼만한곳, 송어 빙어낚시 하러가요!
겨울 가볼만한곳 겨울 국내여행지 추천 !! 양평,인제,강화도,평창,파주 빙어축제~ 12월엔 얼음낚시 축제가 최고! 국내 얼음낚시 축제 가볼만한곳 알아봐요^^


■ 양평 빙어축제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봉상리 수미마을에서 개최된다. 주민분들이 합심하여 물맑은 양평빙어축제를 찾을 가족과 연인, 단체들을 맞이 할 준비를 하고있다. 축제기간동안 따끈한 오뎅과 군밤을 즐길 수 있고 빙어낚시 뿐만 아니라,한국의 전통 겨울놀이들인 연날리기, 팽이치기, 썰매타기등과, 찐빵만들기, 추억의 달고나만들기를 체험할 수있으며, 점심식사로 부녀회에서 맛있게 끓인 떡국과 빙어튀김, 빙어회무침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양평빙어축제상품 중 한정예약을 받고 있는 체험 패키지상품을 예약을 하시면 별도의 추가 비용없이 아침부터 오후 집에 가실 때까지 농촌의 순박한 인심을 느끼며 재미있고 편안한 축제를 경험할 수 있다. 가족과 함께 겨울여행을 찾은 아빠들은 눈덮힌 얼음 위에서 북극 순록이 되어 아이들 썰매를 끌어 주면서 멋진 아빠의 추억이 만들어지며, 연인과 함께 온 분들의 따뜻한 겨울 추억이 만들어지며, 동료들과 함께 온 회사원들은 빙어회와 막걸리로 하나되는 추억이 만들어진다.
물맑은 양평빙어축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사전 예약을 통하여 참가할 수 있다. 예전부터 물 맑기로 소문난 양평, 그중에서 깊은 산중에 자리 잡고 있는 백동저수지는 수면적 13,000평 가까이 되어있는 계곡형 저수지로써 그중에서 가장 깊이 내려간 곳이 수심 22M에 이를만큼 깊고 가장 중요한 상류에 오염이 전혀 없어서 깨끗한 수질에서만 서식이 가능한 빙어가 살기에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빙어낚시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놀 거리들도 많이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얼음 미끄럼틀, 포토존, 얼음 바이크, 어린이 ATV, 얼음 위해서 즐기는 아이스 범퍼카, 연날리기, 제기차기, 팽이치기 등 겨울에 즐길 수 있는 놀 거리들을 통해서 어른들은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는 추억이 되고 아이들은 새로운 놀이에 빠져드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답니다.
낚시를 위해서 운영 측에서 미리 구멍을 뚫어 놓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오전 8시에서 10시, 오후 4시에서 6시 사이에 빙어가 잘 나옵니다. 빙어는 보통 이른 시간에 바닥에 있다가 오후에 수면에 올라오는 일이 많은데 빙어가 보인다면 보면서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장소 :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22-3 백동저수지(내비게이션 양평 빙어축제 또는 백동 낚시터로 검색)


■ 인제 빙어축제
대자연과 함께하는 '인제빙어축제' 인제 빙어축제는 자연환경이 선물해 준 광활한 벌판 속에서 빙어를 잡고, 겨울 놀이터에서 다함께 즐기며 하나되는 축제이다.
1997년 1회를 시작으로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속에서 점점 더 발전하고 변화하고 있는 인제빙어축제는 시대에 발맞춰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을 개발하고 있다. 천혜의 자연을 배경으로 겨울철 소양강 최상류로 찾아드는 빙어떼의 아름다운 귀환과 즐거운 추억을 인제빙어축제와 함께 만들어 가시기 바란다.
겨울축제의 원조 인제빙어축제가 26일 남면 빙어호에서 개막,내달 3일까지 9일간 다채롭게 진행된다.올해로 19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대자연과 함께 하는 겨울놀이 천국’을 주제로 온가족이 함께 광활한 빙판에서 겨울추억을 남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가득하다.얼음판에서 즐기는 청정 자연의 맛,안전하면서 이색적인 얼음놀이터 등 축제를 기다리는 겨울 낭만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 강화도 빙어축제
은백의 겨울 이곳 왕방마을 인산낚시터에서 제8회 강화도 송어.빙어축제를 [ 2019.12.21 ~ 2020.2.23 ]에 개최하게 되었다. 주변의 수려한 경관과 산책로, 얼음썰매 등 여러 즐길거리와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으며, 낚시 체험과 더불어 송어회, 송어구이, 송어튀김, 빙어튀김 등 먹거리 역시 풍성하게 준비했다.
강화군 내가면 고천마을 주민과 신선저수지 내수면 어업계에서 주최하는 겨울철 빙어, 송어낚시 행사이며 이곳은 봄이면 고려산 진달래축제로 널리 알려진 고려산 계곡에 위치한 신선저수지이며 주변 경관이 빼어나 사계절 관광객이 끊이지 않아 마을주민이 합심하여 8년째 이어온 지역축제이다. 이제 겨울철이면 전국에서 인기 있는 축제장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 파주 송어축제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추억을 만드세요! 슬로건으로 남녀노소 모두 즐길만한 프로그램과 시설이 마련됐다. 서울근교 1시간 이내에 닿는 거리에 놓촌 마을 풍경도 만끽할 수 있다.


■ 평창 송어축제
송어 얼음낚시를 비롯해 송어 맨손잡이, 텐트낚시, 눈썰매, 얼음자전거 등을 즐길 수 있ㄴ는 겨울 대표축제. 오대천에서 직접 잡은 송어를 맛보고, 다양한 겨울 놀이도 체험해보자.